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5.02.12 개발일지

반응형


[작업사항]

1. php서버에서 세션유지 기능을 제거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로그인을 유지하도록 기능 변경

2. 싱글게임모드 후에 갱신된 점수를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멀티모드에 대해선 구상 필요)

3. 회원삭제기능 구현

4. nodejs 서버내에 Room 별로 이벤트 핸들러 가공

5. 안드로이드로부터 전송되는 이미지 업로드에 대한 서버&데이터베이스 작업

6. 등록된 회원들중에서 사용자의 랭킹을 집계, 리턴해주는 작업


[작업사항 세부 설명]

지금까지 작업했던 node.js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php 서버에서 주요기능을 많은 버그픽스는 없이 구현하였다. 금일부터 각각의 서버에서 잔기능들을 구현하면서 마무리작업에 들어갔다. Php서버에서 세션유지 기능을 제거한 이유는 게임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존에 구상하였던 액티비티 전환시에 서버에 전송&인증하기로 했던 시나리오보다 최초 회원가입&로그인시에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id를 저장하여 후에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할때마다 백그라운드로 id/pw를 전달, 인증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개발하고 있는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모드는 크게 두가지인데 싱글모드의 경우 한명의 사용자만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 결과값을 서버에 저장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실시간통신을 하지 않는) php서버와 통신하였다. 기존에 플레이하지 않았던 게임&기존의 점수는 있지만 갱신한 경우에 대해 점수갱신이 이루어지게 하였으며, node.js에서 멀티 대전 결과에 따른 데이터베이스 점수 갱신 로직 또한 동일하게 가져갈 것이다. 하지만 같은 로직에 대해서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소 문제점으로 작용할 것 같다. 사실 안드로이드 내부에서 게임별 점수를 저장하여 갱신이 필요할 경우에만 php서버와 연동하면 되지만 현재 node.js서버를 공부하는 단계이므로 굳이 멀티모드에서 바로 데이터베이스와 연동을 시도하고자 한다. 그 외 php서버에서 회원삭제기능을 하는 php파일 작성, 파일 업로드에 대한 php파일 작성, 사용자의 TOTAL_SCORE를 계산 & 그것을 토대로 등록된 회원들 중에서 사용자의 랭킹을 집계, 리턴해주는 기능을 하는 php파일을 작성하였다. 사용자의 프로필정보를 리턴해주는 시점은 어플리케이션이 켜지고 패치파일을 검사&로딩하는 최초 페이지에서 백그라운드로 이루어질 것이다.

반응형